• 2023. 12. 15.

by. 스마일오군

목차
    1. 카카오톡으로 코레일 기차표 예매
    2. 카카오톡으로 기차 여행하기
    3. 기차여행 소개

카카오톡으로 코레일기차표 예매를 간단하게 하는 방법과 관광열차를 타고 기차여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기차여행 정보도 쉽게 확인하고 예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연인, 가족들과 기차 여행계획을 잡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으로 코레일 기차표 예매

카카오톡으로 코레일 기차표 예매를 하실 때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따로 하지 않으니 따라 하시면 빠르게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코레일 기차로 쓰고 아래 채팅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코레일기차표예매

2. 코레일 기차 채팅방 하단에 승차권예매를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분들은 옆에 코레일 소식이나 해랑 열차도 들어가 보셔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아래 이미지처럼 검색창을 누르시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코레일기차표예매코레일기차표예매

4. 출발 및 도착 지역을 선택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소요시간이 나오게 됩니다. 가볍게 참고하시고 선택해 주세요.

코레일기차표예매

5.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해 주세요.

6. 날짜 선택하셨으면 정확한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기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7. 마지막으로 일반실 혹은 특실을 선택하시고, 승객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결제를 하지 마시고 좌석 선택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코레일기차표예매

8. 특별히 원하시는 좌석이 없으시면 하단에 좌석 자동배정을 눌러주시고, 원하시는 좌석이 있으시면 확인 후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전 단계에서 바로 결제를 하셔도 좌석은 자동배정 됩니다.)

KTX 예매 할인 꿀팁 정보

목차 1. KTX 예매 방법(모바일) 2. KTX 할인받는 방법 3. 코레일 기차표 예매 꿀팁 KTX 예매 방법, 할인받는 법과 코레일 기차표 예매하실 때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꼼꼼하게 잘 확인하셔

well.foxbear.co.kr

카카오톡으로 기차 여행하기

1. 카카오톡을 통해 코레일 기차 채팅방을 들어가시면 페이지 중간 부분에 기차 여행 정보들이 있습니다.

코레일 기차여행

다양한 여행코스가 있습니다. 하나씩 확인해 보시고 가고 싶은 기차여행을 선택해 보세요.

2. 운영요일, 소요시간, 운임 등의 정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탑승 날짜와 출발역 및 도착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기차 노선을 확인해보시고 도착지역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날짜에 기차가 없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레일기차여행

4. 날짜를 변경해서 기차가 운영되는 날짜와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광열차는 좌석을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요일, 시간, 좌석수 등을 확인하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코레일기차여행

기차여행 소개

✅ 정선아리랑 열차

코레일기차표예매

정선아리라아 열차는 청량리에서 출발하여 아우라지 까지 강원 지역을 시원하게 가로질러 아름다운 풍경을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여행 열차입니다.

운행 소요시간은 편도 기준으로 약 4시간가량이며 운임은 청량리부터 아우라기 까지를 기준으로 27,500원입니다.

지금은 운임을 30% 할인 중이니 저렴하게 기차여행을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남도해양 열차

남도해양 열차는 부산에서 출발해 광주 송정까지 남도의 특별한 자연경관과 남도만의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여행 열차입니다.

운행 소요시간은 편도 기준으로 약 5시간 소요되며, 부산부터 광주송정까지의 정상 가격은 35,000원입니다.(운임 30% 할인 중)

저는 개인적으로 남도해양 열차를 꼭 타보고 싶긴 합니다. 자동차나 버스를 타고 남도를 편안하면서 전체적으로 부담 없이 구경하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 동해산타 열차

코레일기차표예매

동해산타 열차는 편안하게 기차에 앉아 동해바다의 뷰를 맘껏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관광 열차입니다.

강릉에서 분천산타마을까지 2시간 42분의 소요시간이 걸리고 운임은 16,100원입니다.(15~30% 할인 중)

백두대간을 가로질러 눈부신 경관을 볼 수 있으니 꼭 타보시길 바랍니다.

✅ 서해금빛 열차

관광열차로 가장 인기가 많은 서해금빛 열차는 세계 최초로 한옥신 온돌마루, 온천 족용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해의 수많은 갯벌과 섬 등의 모습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행하며 용산부터 익산까지 편도 기준으로 3시간 24분 정도의 소요시간이 걸립니다.

정상 운임은 27,300원이며 현재 15~30% 할인 중입니다.

전 친구들과 타본 경험이 있는데 정말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 백두대간협곡 열차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백두대간협곡 열차는 천장 외에 모두 창으로 되어 있어 백두대간 협곡을 시원하게 구경할 수 있는 국내 최초 개방형 열차입니다.

영주에서 출발해 철암까지 운행하며 2시간 34분 정도의 소요시간이 걸립니다.

정상 운임가격은 11,700원으로 저렴하며 할인 중이니 더욱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남도해양열차 전라선

서울에서 출발해 여수 EXPO까지 달리는 관광열차이며 위에 설명드린 남도해양열차지만 출발 및 도착지역이 다른 특징입니다.

거리가 꽤 길기 때문에 4시간 34분 정도의 소요시간이 걸리며 운임도 47,600원으로 다른 관광열차에 비해 높습니다.

하지만 서울, 수원, 천안, 대전, 익산, 남원, 순천 등 볼거리가 매우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